한눈에 보는 SAPPHIRE NOW 2018

 In BlockChain, Cloud, Digital Economy, IoT, Machine Learning/AI, SAP Leonardo, SAP S/4HANA

현지시각 6월 5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SAP의 연례 최대 IT 컨퍼런스 사파이어 나우(SAPHHIRE NOW)가 열렸습니다. 사파이어 나우는 전 세계의 다양한 고객사, 투자자와 함께하는 SAP 최대 행사로, 올해 행사에서는 차세대 CRM 시장에 대한 SAP의 비전과 SAP C/4HANA 및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가 주요 주제로 소개 되었습니다. 이번 주 사람을 위한 IT는 하소 플래트너(Hasso Platner) SAP 공동 창업자와 빌 맥더멋(Bill McDermott) CEO의 기조연설을 통해 사파이어 나우에서 SAP가 전하고자 했던 이야기들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스타트업처럼 민첩해야 한다

플래트너 의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SAP는 개발뿐 아니라 솔루션 적용에 있어서도 민첩함을 유지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본 연설에서 통합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의 시대를 선포했습니다. 급속도로 진화하는 정보화 기술 시대에서 모든 기술 벤더는 제품과 솔루션을 “지능화”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업은 신속한 고객 대응과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한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즉 지능화된 기업으로 변화해야 할 것입니다.

SAP HANA Data Management Suite5가지 혁신

미래의 변화에 따라 SAP는 자사 고객과 파트너가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혁신 할 수 있도록 SAP HANA Data Management Suite를 통해 5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SAP HANA Data Management Suite를 통해 고객은 데이터 파이프 라인, 텍스트 검색, 공간과 그래프, 데이터 익명화 및 영구 메모리 등의 기능을 SAP Cloud Platform 에 모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비즈니스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된 데이터 세트에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통합이 지능화의 핵심

SAP가 사파이어 나우에서 강조했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은 SAP가 보유한 모든 기술 및 제품 컴포넌트들이 연동되고 ‘통합’된다는 점입니다. 플래트너 의장은 모든 시스템은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라는 ‘한 가족의 일원’이라 강조하며, 통합된 시스템이 기업이 기술적 문제에 직면했을 때 빠른 해결 방법을 찾도록 할 것이라 말했습니다. SAP 빌 회장 또한 기조 연설에서 인텔리전스는 조직 비즈니스의 중요한 프로세스에 내장되어 있을 때 가치가 있으며, 이러한 프로세스들은 조직 전체가 통합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할 때 가능하다 전하며 통합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SAP HANA 및 데이터 베이스 자세히 보기>

SAP Cloud Platform 기능 자세히 보기>

Intelligent Enterprise 시대가 왔다

사파이어에서 소개된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는 SAP Cloud Platform과 그 안에 탑재된 SAP HANA Data Management Suite와 SAP Leonardo를 기반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구동되는 구조입니다. ERP 솔루션 S/4HANA와 새롭게 출시된 고객관리(CRM) 솔루션 C/4HANA가 그 중 코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양 축을 이룹니다. 이 같은 구조에서 기업은 데이터를 옮기지 않아 관리 항목과 리스크를 줄일 수 있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SAP Leonardo를 통해 머신러닝,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 애플리케이션의 지능형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Hasso plattner at SAPPHIRE NOW 2018 하이라이트 영상>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데모 영상: Intelligent Enterprise in 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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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중심 혁신

빌 회장은 또한 비즈니스의 중심은 고객임을 강조하며, 실제 고객을 위한 360도 뷰를 제공하는 차세대 CRM 소프트웨어 SAP C/4HANA가 앞으로 고객경험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 소개했습니다.  공급망 전체가 고객경험과 연결되는 세상이 도래하며, 소비자는 높은 수준의 경험을 할 수 있는 CRM 시스템을 원하고 있습니다. GDPR 시대에 민감한 고객 데이터를 지키고 마케팅에 활용하고, 영업 효율화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를 명확히 알고 실시간 고객 대응이 가능한 시스템을 보유해야 합니다.

사람이 중심이다

고객경험의 중요성이 증가하며, 고객관리 만으로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제품은 서비스로 변화하고 서비스는 디지털화 되어야 만족스러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고객 혁명의 원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더 이상 자신들의 데이터가 단순히 영업기회로 취급 당하기를 거부하고 유익한 경험에 대한 고객 니즈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빌 회장은 고객은 시스템 안의 데이터가 아닌 ‘사람’으로 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는 사람을 사람답게 대할 때 고객의 데이터도 지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Innovate Your Next Move: Bill McDermott at SAPPHIRE NOW 2018 하이라이트 영상>

SAP SAPPHIRENOW 2018, Orlando, USASAP

차세대 CRM 솔루션 ‘SAP C/4HANA’

CRM도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의 일환으로 통합된 시스템에서 고객에게 연결된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SAP C/4HANA는 기존 CRM 솔루션이 진화된 통합형 솔루션입니다. 고객은 SAP C/4HANA를 통해 정보보안, 마케팅, 상거래, 영업,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을 클라우드로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빌 회장은 기존 CRM의 중심이 영업에 초점을 맞췄다면, SAP C/4HANA의 중심은 ‘고객’이라 말했습니다. 비즈니스의 모든 요소는 고객에게 집중되어야 하며, SAP 의 클라우드 안에서 연동된 애플리케이션이 수요망과 공급망을 연결해 신속하게 고객 응대를 지원해야 합니다.

SAP C/4HANA 데모 영상> Modernizing the Customer Experience with SAP C/4HANA

인공지능(AI)이 다음 세대를 이끈다

빌 회장은 또한 연설의 말미에 성장하는 기업은 기계와 사람이 함께 일할 것이라 말하며 인공지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기계의 속도와 인간의 판단력이 만나야 기업 혁신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제 기업에게 인공지능은 선택이 아닌 생존과 변화를 위한 필수 기술로 자리 잡았습니다. 앞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내장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 효과는 그렇지 않은 기업이 따라갈 수 없는 수준으로 증가 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기업의 인재들이 단순 반복적인 업무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일에 몰두하며 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데도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능화된 기업(Intelligent Enterprise)SAP와 함께

디지털 시대에 미래는 어떻게 변화할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SAP는 이를 위해 기업이 스타트업과 같이 민첩하게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능화,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SAP HANA Data Management Suite와 같은 통합된 시스템을 통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의 변화를 지원하고, 차세대 CRM 솔루션 SAP C/4HANA를 통해 앞으로 고객 경험 혁신을 선도할 것입니다. 다음 세대를 이끌 인공지능 기술까지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기술을 지원하는 SAP의 솔루션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해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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